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그린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복귀 시점은? 사건 고소 취하 결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최고 유망주로 손꼽혔던 메이슨 그린우드. 혐의가 기각되며 소속팀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 관심을 받고 있다.

 

2022년 1월, 여자친구로부터 신고를 당해 강간 및 폭행 혐의로 체포되었고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지만 구단과 축구계에서는 사실상 제명이 된 상태였다. 하지만 정확한 사건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었는데 주요 증인들이 고소를 취하하며 이번 사건은 수사가 중단 됐으며 사건은 일단락 됐다. 하지만 그가 다시 소속팀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는 아직 정해진바는 없다.

 

 

 

 

 

 

최근 그린우드의 모습
그린우드가 다시 피치 위로 복귀 할 수 있을까?

 

 

 

 

 

 

 

 

 

 

사건은 해결됐으나 복귀 시점은 아직 정해진게 아무것도 없다.

 

한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최고의 보물이자 잉글랜드의 신성으로 평가받았던 그린우드는 사건 하나로 축구계에서 매장을 당했다. 여자친구를 강간하고 폭행했다는 혐의를 받으며 체포됐고 3일 뒤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지만 그가 다시 축구계로 돌아올 수 있을지에 대해 확신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아마 영영 돌아오지 못할 거라고 예상한 사람들도 많다. 당시 사건이 터졌을 때도 구단 측에서는 사건의 결과가 나오길 기다릴 뿐 그린우드를 도와주거나 옹호하는 발언은 하지 않았다. 

 

사건이 터지고 1년이 조금 지난 지금 시점. 주요 증인들이 고소를 취하하고 혐의를 입증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며 수사를 중단한다고 영국 검찰청은 밝혔다. 그린우드는 이제 자유로워졌지만 그가 바로 팀에 복귀해 경기를 뛸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아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린우드에 대해 검찰이 그린우드에 관해 모든 혐의를 취소했다는 사실을 밝히며 더 이상 의 언급은 없을 것이라며 중립적인 자세를 취했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사이트 스쿼드엔 그린우드가 다시 포함됐다. 이에 팬들은 그린우드가 바로 팀에 복귀해 경기를 할 수 있는것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지만 현재 구단은 자체적으로 이 사건과 그린우드에 대한 무기한 조사에 착수했으며 조사가 끝나기 전까지는 훈련과 경기에 참여할 수 없는 상태라고 알려져 있다.

 

팀의 조치와는 상관없이 현재 그린우드는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강한 불만을 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 입장에서는 상당히 억울한 일을 당했음에도 구단은 본인 편에 서주지 않았고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았다. 이에 그린우드는 구단을 원망하고 있으며 선수로 복귀하더라도 맨유를 위해 뛰고 싶지 않다고 지인들에게 얘기를 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골이다. 2007년 7살의 나이로 팀에 입단해 단 한 번도 다른 팀에서 뛰어본 적이 없다. 사건이 터지기 전만 해도 구단은 그린우드를 프랜차이즈 스타로 키워 잉글랜드 최고의 스타로 만들 생각이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은 낙관적이진 않다. 구단도 그린우드를 다시 스쿼드에 포함하길 굉장히 조심스러운 입장이고, 그린우드 역시 구단에 대해 그리 감정이 좋지 않은 상황. 하지만 아직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린우드 경기
맨유 시절 골을 넣고 세레머니를 하는 그린우드

 

 

 

 

 

그린우드가 팀에 복귀한다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그린우드가 1년 이상 실전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의 기량이 현재 어떨진 아무도 모르지만, 그가 사건이 터지기 전에 보여줬던 모습만 놓고 봤을 때 팀에 합류한다면 맨유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영입이 없을 정도로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단순히 기량적인 부분만 놓고 판단할 문제는 아니다. 맨유처럼 빅클럽들은 도덕적인 문제나 다른 기타 조건들도 굉장히 중요하다. 자체적으로 조사해 그린우드 본인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을 시 아마 구단은 냉정하게 그린우드를 내보낼 것이다. 다만 문제가 없다고 판단된다면 그를 스쿼드에 포함시켜 아마 다음 시즌부터는 그와 함께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여름, 어쩌면 그린우드의 대체자로 영입한 안토니가 생각보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 만약 그린우드가 돌아온다면 래쉬포드와 함께 다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을 이끌 선봉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팀에 복귀하기까지 복잡한 절차가 남아있지만 그가 어떤 모습을 보이며 피치로 복귀할지 궁금하다. 

 

 

 

 

메이슨 그린우드의 맨유 경기
다시 피치 위에서 환하게 웃는 그린우드를 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