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1월 이적시장이 열리자마자 첼시가 영입한 브누아 바디아실, 안드레이 산투스

첼시가 1월 이적 시장이 열리자마자 두 선수에 대한 영입을 사실상 확정 지었다. 브누아 바디아실과 안드레이 산투스다.

 

두 선수 모두 정식 오피셜이 뜬건 아니지만 사실상 이적이 확정 됐다고 봐도 무방하다. 첼시는 이번 이적 시장에서 왼발 센터백을 절실하게 원했고 결국 브누아 바디아실을 영입했다. 또한 브라질의 특급 유망주 미드필더 안드레이 산투스도 영입에 거의 근접했다.

 

 

 

 

브누아 바디아실 프로필
브누아 바디아실

 

 

 

 

 

 

 

 

브누아 바디아실

첼시가 가장 원하던 '왼발 센터백'을 드디어 영입했다. 바로 브누아 바디아실이다. 이적시장이 열리기 한참 전부터 첼시와 바디아실은 강하게 연결이 됐고 이적할거라는 예상도 많았다. 이적료는 보너스 포함 대략 500억 원 언저리로 예상되고 계약기간은 무려 6년 6개월이다. 2001년생의 어린 나이인 선수이기에 장기 계약을 맺은건 이상하지 않다. 그 만큼 첼시가 바디아실에게 거는 기대가 크고, 앞으로 첼시의 후방을 그에게 맡긴다고도 볼 수 있다. 첼시는 저번 이적 시장에 나폴리에서 칼리두 쿨리발리를 영입 했다. 김민재가 그의 대체자로 나폴리에 입단했기에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쿨리발리는 익숙한 이름이다. 쿨리발리가 첼시에서 꾸준히 출전 기회를 받으며 뛰고 있지만 사실 기대만큼 압도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오른발을 쓰는 센터백이기에 첼시는 왼발을 쓰는 센터백이 필요했다. 현재 쿨리발리의 짝꿍으로 티아구 실바가 있지만 그의 나이는 언제 은퇴해도 이상하지 않은 1984년생이다. 하지만 여전히 가장 믿음직한 첼시의 센터백은 티아구 실바라는 점도 참 아이러니하다. 그렇지만 티아구 실바의 대체자는 필요했기에 이번 영입은 첼시로서 굉장히 좋은 영입이라고 볼 수 있다.

 

프랑스 AS 모나코에서 첫 프로 계약을 맺고 뛰기 시작한 바디아실은 꾸준히 빅클럽들이 노리던 대형 센터백 유망주였다. 194cm의 엄청난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는데 거기에 빠른 주력을 겸비했다. 어릴 때부터 제2의 바란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단단한 피지컬을 앞세운 대단한 운동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왼발을 쓰는 가치가 높은 센터백으로 왼쪽 센터백 자리에서 우수한 빌드업이 가능하다. 다만 빠른 주력에 비해 다소 아쉬운 민첩성과 아직 경험이 많이 없어서 잔 실수들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타고나게 가지고 있는 능력이 굉장히 많은 선수이고 이적 시장에선 항상 높게 평가를 받는 왼발 센터백이기에 첼시로서는 좋은 영입을 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번 남은 시즌에도 첼시의 로테이션 자원으로 출전하며 팀에 적응할 거라고 보인다.

 

 

 

바디아실 모나코 경기
AS 모나코에서 뛰던 바디아실, 이젠 첼시로 향한다.

 

 

 

 

 

안드레이 산투스 첼시
안드레이 산투스

 

 

 

 

 

 

 

안드레이 산투스

브라질의 특급 유망주로 알려져 있는 안드레이 산투스가 첼시로 향한다. 아직 공식 발표가 나진 않았지만 크리스마스 때 첼시 유니폼을 입고 기념사진까지 찍으면서 사실상 이적이 확정됐다는 소식이다. 아직 그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을 정도로 어린 유망주 선수이지만 브라질 내에서는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선수다. 작년 1월부터 처음 1군에서 뛰기 시작했고 올 시즌 첫 성인 무대를 뛰는 시즌임에도 33경기 8골을 기록하며 잠재력은 확실하다는 것을 알렸다. 이번에 첼시에 이적하며 기록한 이적료는 약 200억 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워크퍼밋이 발급된다면 첼시로 바로 합류하고 그렇지 못하다면 첼시 합류 후 다른 팀으로 임대를 간다고 알려져 있다.

 

안드레이 산투스는 어떤 선수일까? 예전부터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시티 등의 팀들이 그를 노릴 정도로 재능이 있는 선수다. 그는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로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하는 미드필더로 활동량이 좋아 압박을 많이 하는 현대 축구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선수다. 또한 슈팅 능력도 가지고 있어 언제든지 득점을 할 수 있고 어린 나이임에도 상당히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볼 키핑 능력이 좋아 볼을 잘 빼앗기지 않는다. 첼시에서도 바로 주전으로 뛰진 못하겠지만 팀에 서서히 적응을 시킨다면 후에 첼시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큰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도 아직 없기에 첼시 팬들과 해외축구 팬들은 그의 플레이에 상당한 기대를 할 수밖에 없다.

 

 

 

안드레이 산투스 훈련
안드레이 산투스가 어린 나이에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다.